오늘의 패션

오늘의 패션 일러스트 10

옷 그리는 사람 2023. 4. 2. 22:44
728x90

 

오늘의 패션을 그리다.

 

 

 

안녕하세요! 열 번째 패션 일러스트로 찾아왔습니다!

 

여러분 혹시 이번 주말에 벚꽃 구경 다녀오셨나요? 이번주가 벚꽃이 절정인 시기인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벚꽃 구경 갈 때 입기 좋은 깔끔한 스타일을 그려 보았습니다. 아우터는 워크재킷을 그려 주었고요, 바지는 빈티지한 느낌으로 워싱 데님팬츠를 그려 주었습니다. 그러면 오늘도 즐겁게 감상해 주세요! :)

 

워크재킷, 워싱 데님팬츠를 이용한 패션 일러스트


 

 

이번에 그린 아우터는 워크재킷입니다. '워크재킷'은 말 그대로 일할 때 입는 옷의 상의를 뜻합니다. 제 블로그에서 워크팬츠는 자주 그렸던 것 같은데 워크재킷은 이번에 처음 그립니다. 'workwear'라 하면은 '아메리칸 캐주얼'이라는 범주 안에서 가장 큰 영역을 차지하는 패션입니다. 

 

'워크웨어'는 1900년대 초반부터 아메리카 지역에 노동자들이 흔히 입었던 스타일이 기반이 되는 패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작업환경에 알맞게 옷에 주머니도 많이 있고 잘 찢어지지 않는 강한 원단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움직이는 데에 있어서 방해받지 않도록 옷 자체에 여유감이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바지는 워싱이 들어간 와이드 데님팬츠를 그렸습니다. 데님팬츠 또한 워크웨어 범주 안에 있는 대표적인 바지로 볼 수 있습니다. 과거 아메리카 지역에서 작업과 노동을 하는 데 사용된 바지라서 굉장히 질기고 강한 원단을 사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는 캐주얼패션에서 대표적인 바지로 볼 수 있죠. 또한 워싱 작업이 들어간 바지라 더욱 빈티지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도록 그려봤습니다.

데님팬츠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2023.03.29 - [오늘의 패션] - 오늘의 패션 일러스트 8

 

오늘의 패션 일러스트 8

오늘의 패션을 그리다. 안녕하세요! 여덟 번째 패션 일러스트입니다. 오늘의 일러스트는 오버핏 후드티와 와이드 데님 팬츠를 입어 내추럴한 느낌으로 그려 보았습니다. 저는 평소에 사이즈가

dmsga.tistory.com

 

검은색 워크재킷, 검은색 워싱 데님팬츠를 이용한 패션 일러스트


 

 

오늘은 검은색 워크재킷, 검은색 워싱 데님팬츠를 입어준 패션 일러스트를 그려 보았습니다. 

 

상의와 하의를 올블랙으로 맞춰 입어 시크하면서도 깔끔한 패션을 연출한 패션입니다. 요즘 같이 꽃이 많이 핀 장소에 구경하러 갈 때 입기 좋은 패션이라고 생각합니다. 잘못 매치하면 칙칙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무엇보다 깔끔해 보인다는 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또한 무채색으로 코디를 하면 차분해 보인다는 장점도 있죠!

 

다음 주 일기예보를 확인해 보니 비가 오는 날도 있더라고요... 아마 벚꽃이 져버릴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바람이 불면서 벚꽃잎들이 떨어지는 게 마치 눈처럼 휘날리는 것 같았습니다. 꽃들이 다 져버리기 전에 여러분도 꽃구경 꼭 하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이번에 놓치면 내년을 기약해야 하니까요...ㅜㅜ

그럼 오늘도 제 일러스트를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이미지 무단 복제 및 도용을 금지합니다. ※

728x90